게시일 : 2016-07-25 22:10:07
이번 주 주간전망대에서는 브렉시트 이전 수준으로 빠르게 회복한 주식시장에 대한 이야기를 나누었다.
서동필 수석연구원은 주식시장이 하반기에는 올해 고점 수준을 넘길 것이라고 예상했다. 철강과 화학이 호조를, 자동차와 건설은 부진할 것으로 전망했다.
허재환 연구원은 수출은 하반기에 개선을 보일 것이나 내수는 부동산 시장이 주춤하고 있고 추경 규모도 충분치 않아 연말로 갈수록 악화될 것이라고 예상했다.
이진우 소장은 최근 미국증시가 랠리를 보이고 있지만 국내 주식시장이 동조화되기는 어려울 것이라고 말했다. 이소장은 영국의 상업용 부동산펀드 환매 중단은 2007년 B&P파리바 사태 당시의 펀드환매 중단과 비슷한 상황이라며 향후 글로벌 시장에 대한 우려를 표명했다.
전문가들은 코스피 지수는 2050포인트와 2100 포인트 사이의 박스권 흐름을 예상했다.
이 사이트에서 제공되는 정보는 여러 정보제공처의 도움으로 구성 운영되고 있으며, 단순 정보 제공을 목적으로 하고 있습니다.
여기서 제공하는 정보에는 오류가 발생할 수 있고, 지연될 수 있으니 참고자료로만 활용하시기 바랍니다.
제공된 정보이용에 따르는 책임은 이용자 본인에게 있으며, 본 사이트는 이용자의 투자결과에 따른 법적책임을 지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