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시일 : 2016-07-25 17:42:27
이번 주 주간전망대에서는 하반기 부동산 시장에 대해 전망해보는 시간을 가졌다.
곽명휘 대표는 정부의 집단 대출 규제가 분양시장에 큰 영향을 주지는 않을 것이며, 저금리 지속에 따른 투자처를 찾기 힘든 상황에서 부동산에 대한 투자 수요는 여전히 높다고 분석했다.
나한익 연구원은 결혼 10년차 부부 증감율과 서울 부동산 가격 비교를 통해 보면 2017년을 기점으로 부동산 가격이 하락세로 접어들 거라면서 일본의 전철을 밟을 가능성이 크다고 예상했다.
김열매 연구원은 전국적으로 입주물량 증가폭이 낮은 수준을 보였지만 2020년까지는 공급초과 현상이 계속될 거라면서 서울과 수도권, 지방의 양극화 현상이 지속될 것이라고 전망했다.
김두언 연구원은 국내 부동산 시장의 전반적인 하락 리스크가 있겠지만 부분적인 상승세는 지속될 것이라고 예상했다.
전문가들은 하반기 부동산 시장의 변수로 구조조정, 신규 분양 프리미엄, 가계대출 규제 등을 꼽았다.
이 사이트에서 제공되는 정보는 여러 정보제공처의 도움으로 구성 운영되고 있으며, 단순 정보 제공을 목적으로 하고 있습니다.
여기서 제공하는 정보에는 오류가 발생할 수 있고, 지연될 수 있으니 참고자료로만 활용하시기 바랍니다.
제공된 정보이용에 따르는 책임은 이용자 본인에게 있으며, 본 사이트는 이용자의 투자결과에 따른 법적책임을 지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