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간전망대160회 외신인사이드 / 부자아빠 가난한 아빠의 2016년 주식시장 붕괴 예언

게시자 : 연합뉴스경제TV

게시일 : 2016-04-11 10:17:24


부자아빠 가난한 아빠’의 저자로 알려진 로버트 기요사키가 마켓워치와의 인터뷰에서 2002년에 예언했던 ‘2016년 주식 시장 붕괴’가 현실화 될 것이라고 밝혔다.

2016년에 첫 번째 베이비 붐 세대들이 70.5세가 되고 법에 따라 개인 퇴직 연금 계좌에서 연금을 받게 되면서 주식시장이 붕괴할 것 이라면서, “인구변동이 운명(을 결정하는 요인)”이라고 말했다.

시장붕괴는 그들이 힘들게 번 은퇴 자산을 삭감하는 등 베이비붐 세대들의 은퇴 계획을 위협할 수 있다. 그리고 나이든 베이비붐 세대들이 주식시장에 매도 압력을 가할 수 있는 반면에, 더 큰 문제는 오늘 날 투자자들은 어디에 돈을 투자해야 하는지 찾지 못하는 것이라고 기요사키는 말했다.

중국은 대출이 계속되도록 은행에 돈을 던지고 있다. 금융기관 부채의 질은 구경꾼들 사이에서 끊임없이 지속되는 주제이다. 기요사키는중국은행이다가올시장붕괴의중심이될것이라고말했다.

기요사키는 네 번째 양적 완화가 가장 큰 의문이라고 말했다. “만약네번째양적완화가실시된다면주식시장은회복할것이다. 그러나이것은굉장히어려운과학이아니다. 만약 돈을 찍어내지 않으면 다시 무너진다. 만약 돈을 찍어내면 시장은 오르겠지만 결국은 붕괴될 것이다”라고 말했다.


이 사이트에서 제공되는 정보는 여러 정보제공처의 도움으로 구성 운영되고 있으며, 단순 정보 제공을 목적으로 하고 있습니다.
여기서 제공하는 정보에는 오류가 발생할 수 있고, 지연될 수 있으니 참고자료로만 활용하시기 바랍니다.
제공된 정보이용에 따르는 책임은 이용자 본인에게 있으며, 본 사이트는 이용자의 투자결과에 따른 법적책임을 지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