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52회 주간전망대 - 채권애널들의 수다 '2월 금통위 분석'

게시자 : 연합뉴스경제TV

게시일 : 2018-03-05 10:12:25


문홍철 연구위원 / DB금융투자
신얼 수석연구원 / 신한금융투자
윤여삼 채권파트장 / 메리츠종금증권
이미선 선임연구원 / 하나금융투자

이번주 주간전망대에서는 2월 금통위에 대한 평가와 연준의 매파기조 강화가 금융시장에 미치는 영향에 대해 점검해보는 시간을 가졌다.

신얼 연구원은 한국은행이 기존의 경기 전망을 유지했다는 점에서 추가 금리인상시기를 5월 또는 7월로 예상했고, 하반기에는 물가 움직임에 따라 금리인상 시기가 결정될 것이라고 전망했다.

윤여삼 채권파트장은 정부의 일자리 추경이 있더라도 한국은행의 금리정책 기조가 크게 달라지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FOMC 3월 관전포인트로는 장기 중립금리 상향여부를 제시했다.

이미선 연구원은 한은의 금리인상 시기로 5월을 예상했다. 달러화에 대해서는 2분기 이후 기조적 약세가 이어질 것으라고 예상했다.

문홍철 연구위원은 달러화의 완만한 약세가 이어질 경우 인플레 상승압력 둔화로 주식시장은 골디락스 국면을 이어갈 것이라고 전망했다.


이 사이트에서 제공되는 정보는 여러 정보제공처의 도움으로 구성 운영되고 있으며, 단순 정보 제공을 목적으로 하고 있습니다.
여기서 제공하는 정보에는 오류가 발생할 수 있고, 지연될 수 있으니 참고자료로만 활용하시기 바랍니다.
제공된 정보이용에 따르는 책임은 이용자 본인에게 있으며, 본 사이트는 이용자의 투자결과에 따른 법적책임을 지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