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간전망대171 하반기 환율 및 금리 전망

게시자 : 연합뉴스경제TV

게시일 : 2016-07-04 09:41:40


주간전망대 - 하반기 환율 및 금리 전망

출연 - 씨티은행 류현정 부장, 동부증권 박유나 연구원, KB투자증권 김상훈 연구원, 하나금융투자증권 김두언 연구원

이번 주 주간전망대에서는 브렉시트로 인한 혼란에서 점차 안정세를 찾아가고 있는 글로벌 금융시장에 대한 하반기 전망에 대해 이야기를 나눴다.
류현정 부장은 향후 시장의 변동성은 더욱 커질 것이라면서 달러-원 환율 움직임은 미금리 인상 이슈와 위안화에 연동될 것이라고 전망했다.
박유나 연구원은 엔화 강세 현상이 지속되면서 달러-엔은 100~105 사이에서 유지될 것이라고 예상했다. 예상과 달리 선진국 뿐만 아니라 신흥국에도 자금 유입이 되고 있는데, 안전자산선호 뿐만 아니라 풍부한 글로벌 유동성이 다양한 투자처를 찾고 있는 것이라고 분석했다.
김상훈 연구원은 브렉시트 여파로 미연준의 연내 2회 금리인상 가능성은 낮아졌고, 국내에서는 추경이 채권시장의 기대에 못 미치는 수준일 것이라면서 금리상승 기대는 낮을 것이라고 전망했다.
김두언 연구원은 브렉시트의 국내 금융시장 영향은 단기적으로 낮지만 영국발 리스크가 유럽으로 전이될 경우 중장기적으로는 국내 수출에 부담을 피할 수는 없을 것으로 예상했다.


이 사이트에서 제공되는 정보는 여러 정보제공처의 도움으로 구성 운영되고 있으며, 단순 정보 제공을 목적으로 하고 있습니다.
여기서 제공하는 정보에는 오류가 발생할 수 있고, 지연될 수 있으니 참고자료로만 활용하시기 바랍니다.
제공된 정보이용에 따르는 책임은 이용자 본인에게 있으며, 본 사이트는 이용자의 투자결과에 따른 법적책임을 지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