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시일 : 2018-05-08 09:46:00
김두언 이코노미스트 / 하나금융투자
문홍철 파트장 / DB금융투자 리서치센터
윤여삼 파트장 / 메리츠종금증권 리서치센터
전소영 기자 / 연합인포맥스 금융시장팀
이번 주 주간전망대에서는 미국의 5월 FOMC를 분석하는 시간을 가졌다. 출연자들은 미국경기의 확장국면 지속으로 미 연준이 올해 금리를 2~3회 추가 인상할 것이라고 전망했다.
윤여삼 채권파트장은 파월 의장이 유연성을 계속 유지하겠다는 입장을 통해 시장의 우려를 달래준 회의라고 평가했다. 미국경기는 정점을 지나 쉬어가는 타이밍에 재정자금이 유입되면서 호황국면이 늘어지는 사이클인데 시장 참가자들이 너무 안심하고 있다고 우려했다.
문홍철 채권파트장은 달러 약세가 지속될 경우 경기 확장국면은 계속될 것이라고 예상했다. 달러인덱스는 미국의 쌍둥이 적자가 지속되고 있어 장기적으로는 80초반까지 하락하겠지만, 단기적으로는 유로화 약세와 역대급 규모인 달러숏 포지션 영향으로 94~95까지 반등할 수 있다고 전망했다.
김두언 이코노미스트는 신흥국 통화는 달러가 소폭 반등하면서 다소 불안한 모습을 보이고 있지만 달러원은 호재가 많아 올해 세 자릿수 터치 가능성이 있다고 전망했다.
전소영 기자는 글로벌 금리인상 기조 속에 한국은행은 경기보다 인플레이션을 주시하고 있다며, 원화 강세 흐름 속에 외국인 투자자금에 부담을 느낀 한국은행이 ‘Smoothing Operation’ 에 나서고 있다고 전했다.
이 사이트에서 제공되는 정보는 여러 정보제공처의 도움으로 구성 운영되고 있으며, 단순 정보 제공을 목적으로 하고 있습니다.
여기서 제공하는 정보에는 오류가 발생할 수 있고, 지연될 수 있으니 참고자료로만 활용하시기 바랍니다.
제공된 정보이용에 따르는 책임은 이용자 본인에게 있으며, 본 사이트는 이용자의 투자결과에 따른 법적책임을 지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