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간전망대155]외신 - 통화전쟁 : 미국 헤지펀드가 중국 위안화에 공격을 가한다 #2016. 03.07

게시자 : 연합뉴스경제TV

게시일 : 2016-03-07 08:39:54


최근 개봉한 영화 '빅쇼트' 에서 벌어진 헤지펀드 투자가들이 주택시장 붕괴를 통해 큰 이득을 번 이야기가 실제 중국에서 벌어지고 있다는 기사에 대해 이야기하는 시간을 가졌다.

헤지펀드 회사 중 굵직한 기업들이 위안화 하락에 베팅을 하고 있다. 이는 월스트리트와 세계에서 두 번째로 큰 경제를 이끌고 있는 리더들과의 싸움이다.
카일 배스의 헤이먼 캐피탈 매니지먼트사는 주식, 원자재, 채권에 투자했던 상당량을 팔고 아시아 통화와 홍콩달러 공매도에 집중하고 있다.
카일 배스는 “걸려있는 돈의 양을 따져보면 서브프라임 때보다도 더 크다” 고 말했다. 그는 위안화가 앞으로 40%정도 더 하락할 것으로 예상했다.

이런 펀드가 중국 리더들에게 민감한 시기에 공격을 가하고 있는 셈이다. 중국정부는 경제 연착륙을 위해 만전을 기하고 있으며 부채를 많이 안고 있는 은행 시스템과 싸우며 소비자가 이끄는 성장을 만들어 내기 위해 길을 찾고 있기 때문이다.

과연 헤지펀드들의 공격이 시장이 주도하는 환율이 아닌 위안화를 이겨낼 수 있을까?


이 사이트에서 제공되는 정보는 여러 정보제공처의 도움으로 구성 운영되고 있으며, 단순 정보 제공을 목적으로 하고 있습니다.
여기서 제공하는 정보에는 오류가 발생할 수 있고, 지연될 수 있으니 참고자료로만 활용하시기 바랍니다.
제공된 정보이용에 따르는 책임은 이용자 본인에게 있으며, 본 사이트는 이용자의 투자결과에 따른 법적책임을 지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