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시일 : 2016-04-25 13:48:01
이번 주 주간전망대에서는 주요국들의 통화정책을 통해 경제현황을 짚어보는 시간을 가졌다.
연구원들은 하반기에 국내에서는 금리인하 가능성이 높을 것으로 예상했지만, 글로벌 통화정책 측면에서는 큰 이슈가 없을 것으로 전망했다.
김상훈 연구원은 이주열 총재가 필요하다고 언급한 재정과 구조조정 요건을 정부가 충족할 경우 시장의 관심이 자연스럽게 통화정책으로 이어질 것이라고 예상했다. 김연구원은 금리인하 기대감이 새로운 금통위원들의 적응 시간과 6월 브렉시트 결과 확인이 필요하다는 점에서 3분기로 이연될 것이라고 전망했다.
허재환 연구원은 정부가 하반기에 추경없이 재정을 집행할 경우 재정절벽 가능성이 높다고 예상했다. 허연구원은 세계적으로 통화정책에서 재정정책으로 스탠스가 변화되는 분위기와 미 재무부의 “한국을 비롯한 재정건정성 높은 국가들은 재정정책을 해야 한다”는 발언도 영향을 끼칠 것이라고 설명했다.
김상훈 연구원은 주요국 통화정책에 큰 변화는 없을 것이나 BOJ는 규슈지방 지진 등의 이슈들로 인해 통화정책 확대 가능성이 있을 것으로 예상했다.
서동필 연구원은 주식시장 측면에서 12개월을 전망하는 주당순이익의 추이가 하향하는 모습을 보이고 있는데 반해 주가는 견조한 흐름을 이어가고 있다면서 주가와 기업이익간에 상당히 괴리감이 있다고 설명했다.
외신인사이드에서는 카타르 도하에서 열린 산유국 회의가 생산량동결 합의 없이 끝난 것에 대해 사우디 아라비아가 원하는 방향대로 마무리되었다는 기사를 다루었다.
이 사이트에서 제공되는 정보는 여러 정보제공처의 도움으로 구성 운영되고 있으며, 단순 정보 제공을 목적으로 하고 있습니다.
여기서 제공하는 정보에는 오류가 발생할 수 있고, 지연될 수 있으니 참고자료로만 활용하시기 바랍니다.
제공된 정보이용에 따르는 책임은 이용자 본인에게 있으며, 본 사이트는 이용자의 투자결과에 따른 법적책임을 지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