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시일 : 2016-02-15 09:15:42
이번 주 주간전망대에서는 2월 금통위를 미리 전망해보는 시간을 가졌다. 연구원들은 2월 금통위를 시작으로 연내 2회 이상 금리인하 가능성이 높다고 전망했다.
박종연 연구원은 옐런이 미 의회 청문회 중 마이너스 금리를 언급한 점과 미 연준의 금리정책 방향이 인상에서 인하까지 고려하고 있어 다른 나라들의 통화정책 완화 가능성이 커진 상황이라고 말했다.
윤여삼 연구원은 경제상황이 악화되고 금융시장의 불안감이 극대화 되고 있어 1월 의사록에서 경기를 우려한 금통위원들 일부가 2월 금통위에서는 인하의견 표명이 가능할 것이라고 언급했다.
김상훈 연구원은 모든 KTB금리가 2% 이하로 나타난 것은 경기판단에 대한 시장참여자들의 부정적 성향이 커진 것이라고 분석했다.
전소영 기자는 한은 관계자들이 2월 들어 경기상황에 대한 고민이 많아진 것 같다고 말했다.
연구원들은 연내 국내 기준금리인하 가능성은 만장일치로 예상했지만, 기준금리 0% 대 가능성에 대해서는 위험요인이 많아 쉽지 않을 것이라고 전망했다.
외신인사이드에서는 버냉키 전 연준 의장이 자신의 블로그를 통해 ‘미연준의 정책이 세계경제에 미치는 영향’에 대해 연재한 내용에 대해 이야기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 사이트에서 제공되는 정보는 여러 정보제공처의 도움으로 구성 운영되고 있으며, 단순 정보 제공을 목적으로 하고 있습니다.
여기서 제공하는 정보에는 오류가 발생할 수 있고, 지연될 수 있으니 참고자료로만 활용하시기 바랍니다.
제공된 정보이용에 따르는 책임은 이용자 본인에게 있으며, 본 사이트는 이용자의 투자결과에 따른 법적책임을 지지 않습니다